한국장기조직기증원 KODA

보도자료

담당부서 : 대외협력팀 02-765-8739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행복플러스 커피매장과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업무협약

2020-09-03

기증희망서약, 커피 한잔 마시며 등록한다!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행복플러스 커피매장과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업무협약
할인도 받고 기증희망등록도 하고.......

 - 한국장기조직기증원-서울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상호협력체계 구축
 - 행복플러스 매장, 모든 기증희망등록자에게 음료 할인 서비스 제공

                   
 장기 및 조직 구득기관인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서울특별시립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은 생명나눔의 중요성과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조원현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 이상익 서울특별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원장 등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은 사회에 좋은 일을 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증희망등록을 하고 싶어도 방법을 모르거나 병원이나 보건소 방문이 쉽지 않아 못했던 분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 같다.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행복플러스 가게에서는 이미 장기조직기증 희망등록을 했거나 신규로 가입한 사람들에게 아메리카노 씨앗커피를 10% 할인해준다. 매장에서 신규로 등록을 하면 행복플러스 가게와 장기기증원이 함께 준비한 특별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협약은 생명나눔 문화의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과 장애인생산품의 판로확산을 위해 상호협력하고, 기증활성화를 통한 생명나눔의 가치실현과 중중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및 경제적 자립을 위해 마련되었다.

 양 기관은 ▲ 매장 내 기증희망등록 홍보를 위한 홍보물 비치 ▲ 기증희망등록 기등록자 및 신규 대상자에 한해 음료 10% 할인 제공 ▲ 매장 내 생명나눔 홍보 동영상 상영 ▲ 기타 생명나눔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교육 및 홍보 활동 ▲ 기증희망등록에 대한 문의에 대비해 행복플러스 전 직원 교육 실시 등을 약속했다.

 장애인생산품 판매시설은 장애인생산품의 판매 활동 및 유통 대행, 판로개척, 홍보, 상담 등 정보제공을 통해 장애인의 직업재활을 지원하는 곳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생산품의 쇼핑과 구매가 가능한 행복플러스 가게에서 음료를 구매하는 기증희망등록자에게 할인 적용 및 생명나눔 홍보가 진행될 예정이다.

 조원현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은 “중증장애인들을 고용하여 자립역량을 돕는 서울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과 생명나눔 인식 개선 활동을 같이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 기관도 사회적 약자를 돕는 기관이다. 국민인식이 바뀌어야 기증동의도 잘 될 것이다. 우리의 선한 뜻이 널리 퍼져나가길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서 “코로나19 어려워진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만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상익 서울특별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원장 “앞으로 기증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기증문화 확산은 물론 시에서 장애인들이 생산품들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며, “특히 어려운 코로나 시국에 좋은 일을 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되는 바”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향후 대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커피명가 등 다른 지역 커피전문점들과 협약을 맺고 커피 한 잔 하면서 희망등록을 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그동안 생각이 있어도 어떻게 하는지 몰랐던 사람들은 이번 기회에 동네에서 기증 희망등록 캠페인에 참여해보면 좋겠다.
 
 기증 희망등록은 현재 전 인구의 4%대인 2백만 명 정도가 등록하여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