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기조직기증원 KODA

보도자료

담당부서 : 대외협력팀 02-765-8739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영화 ‘하이파이브’ 기증자 유가족 및 기증 종사자 초청 특별 상영회 성료

2025-06-18

- 장기이식 영화, 기증자 유가족 및 의료진과 함께 뜻깊은 시간 가져
- 현실에서 기적을 일으키는 진짜 초능력자, 기증자 유가족 특별 상영회 초청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이삼열)은 6월 17일(화)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기증자 유가족 및 관계자들과 함께한 영화 ‘하이파이브’ 특별 상영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영화 '하이파이브' 특별 상영회 포스터

 

 

                         

                                                     영화 '하이파이브' 특별 상영회 단체사진

 

이번 상영회에는 기증자 유가족 50여 명과 한국장기조직기증원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 김경식, 방송인 오수진, 앵커 류주현 및 임직원, 서울대학교병원, 강남 세브란스병원 등 기증 및 이식 의료기관 초청 관객까지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생명을 잇는 기적’이라는 메시지를 보다 의미 있게 전달하고자 마련된 자리인 만큼 영화 속 장기이식으로 연결된 인물들의 서사가 실제 기증자 가족들과 만나 따뜻한 울림을 전달했다는 후문이다.

 

무대인사에는 ‘하이파이브’ 제작사 안나푸르나필름의 이안나 대표가 참석해 “‘하이파이브’는 장기이식을 통해 특별한 능력을 얻게 된 이들의 이야기지만, 결국 누군가를 위해 손을 내미는 사람들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이 영화를 함께 나눌 수 있어 진심으로 뜻깊고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상영회 취지에 공감한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영화 ‘하이파이브’는 장기이식으로 우연히 각기 다른 초능력을 얻게 된 다섯 명이 그들의 능력을 탐하는 자들과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코믹 액션 활극 영화이다.

 

영화 관람을 마친 기증자 유가족은 “남편을 떠나보내며, 어디선가 살아 숨 쉬어줬으면 바라는 마음으로 기증을 결심했었다. 이식 수혜자가 기증자의 장기를 통해 특별한 힘을 얻었다는 내용에 가슴 뭉클하면서도, 힘이 되었다.”라고 화답했다.

 

상영 후에는 관객들이 직접 손 글씨로 감상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이어졌다. “장기이식을 이렇게 유쾌하고 따뜻하게 풀어내 줘서 감사하다.”, “생명나눔을 이렇게 밝은 주제로 생각할 수 있다니 너무 신선했다.”, “재미와 감동, 모두 함께하는 최고의 영화였다.”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며 의미를 더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삼열 원장은 “생명나눔을 주제로 한 영화에 기증자 유가족, 의료진,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직원들까지 초대해 준 ’하이파이브’ 측에 먼저 감사드리며, 영화 속에서 이식수혜자가 활약을 벌이는 것처럼 기증을 통해 새 생명을 받은 분들도 건강을 찾을 수 있길 바라며 최선을 다해 숭고한 생명나눔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함께하는 사회 공헌 상영회를 개최하며 초능력급 흥행과 함께 뜻깊은 의미를 더하고 있는 영화 ‘하이파이브’는 전국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