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기조직기증원 KODA

보도자료

담당부서 : 대외협력팀 02-765-8739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소아 이식대기 환우 250명에게 생명나눔 희망 나눠

2022-12-22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소아 이식대기 환우 250명에게 생명나눔 희망 나눠
 
- 소아 이식대기자에게 생명나눔 캐릭터 인형을 통해 희망 전달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 이하 기증원)이 20일,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제일제당홀에서 소아 이식대기자에게 “따뜻한 희망을 전달하기 위한 생명나눔 캐릭터 인형 기부”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증원은 지난 2017년, 장기·인체조직기증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거부감 등을 줄이기 위해 생명나눔을 상징하는 귀여운 캐릭터인 ‘나눔이와 이음이’를 만든 바 있다.
 
보건복지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의 후원을 받아 진행하는 이번 기부를 통해 서울대학교병원을 비롯하여 소아 이식대기자가 등록된 병원을 중심으로 전국의 13세 이하 소아 이식대기자 약 250명에게 인형이 전달될 예정이다.
 
대표로 진행하는 이번 서울대학교병원 기부 행사에는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 김한석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원장, 이남준 서울대학교병원 장기이식센터장뿐만 아니라 신장이식을 기다리는 22개월 환아가 생명나눔 인형을 직접 전달받기 위해 부모님과 함께 참석하였고, 기증원과 병원 의료진들이 함께 자리하여 응원해주어 행사의 의미를 더하였다.
 
김한석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원장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의 도움으로 추운 연말연시에 이식을 기다리는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희망을 줄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린다. 기증원의 캐릭터가 이식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기증자의 사랑을 나누어주는 사랑 전도사의 의미를 지녔다고 들었는데, 생명나눔이 더 많이 활성화되어 이식을 기다리는 어린 친구들 또한 하루빨리 기증자의 사랑을 받아 건강을 되찾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원장은 “이번 기부 행사는 건강을 소망하는 이식 대기 아동 및 그 가족들에게 따뜻한 생명나눔의 희망을 전달함과 동시에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앞으로도 우리 기증원은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공공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기증원은 상생·협력 및 지역발전을 위해 2022년 7월 이수역 홍수 피해복구에 참여하였고, 2022년 6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장기화로 인해 혈액 보유량이 급감한 상황에 도움이 되고자 대한적십자 서울중앙혈액원과 함께 단체 헌혈행사에 31명이 동참했다.
 
그리고 2019년부터 중증장애인 일자리 제공을 위하여 "굿윌스토어"와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20년 318점, 21년 733점, 22년 867점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하여 3년 연속 중증장애인 일자리 제공 등 사회적 가치실현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