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기조직기증원 KODA

보도자료

담당부서 : 대외협력팀 02-765-8739

제8회 생명나눔 주간, 전국 민관 합동 「희망의씨앗 캠페인」 열려

2025-09-03

- 지자체, 공공기관, 의료기관 등 전국 177개 기관 참여 
- 기증희망등록 상담 등 기관별 행사 운영, 생명나눔 문화 확산
- 워크온 챌린지, 포토이즘 프레임 등 ‘희망의씨앗’ 특별 협업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이삼열)은 9월 8일(월)부터 9월 14일(일)까지 일주일간, 제8회 생명나눔 주간을 맞이하여 생명나눔 희망의씨앗 캠페인을 실시한다.

 

            

                                   2025년 생명나눔 희망의씨앗 캠페인 홍보 포스터

 

 

              

                            2025년 생명나눔 희망의씨앗 캠페인 롯데월드타워 미디어파사드

 

 

매년 9월 두 번째 월요일부터 1는 장기등 이식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장기등 기증자의 이웃사랑과 희생정신을 기리고 생명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생명나눔 주간이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생명나눔 희망의씨앗 캠페인은 생명나눔 주간 동안 희망의씨앗을 활용하여 장기·인체조직기증에 대해 알리고, 기증희망등록에 동참하게 하는 전국 합동 캠페인이다. 희망의씨앗이란 씨앗에서 새로운 싹이 돋아나는 모습을 형상화한 생명나눔 통합 브랜드로, 장기·인체조직·조혈모세포 등 생명 자원을 통해 새로운 희망이 싹튼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125개 지자체, 10개 공공기관, 42개 의료기관 등 177개 기관이 참여한다. 각 기관은 기증희망등록 상담 등 현장 행사 운영, 희망의씨앗 달기, 각종 매체를 통한 생명나눔 홍보물 배포 등 다양한 활동으로 대국민 생명나눔 홍보에 함께한다.

 

생명나눔 희망의씨앗 캠페인의 일환으로 특별한 협업도 선보인다. 9월 한 달간,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 On)’을 활용하여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나눔이와 함께하는 희망의씨앗을 잡아라!’ 챌린지를 운영한다. 건강 걷기, 희망의씨앗 캐릭터 잡기, 생명나눔 댓글 달기 등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국내 최대 규모 무인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photoism)’ 매장에서는 9월 8일부터 14일까지 희망의씨앗 프레임을 만날 수 있다. 소통24를 통해 희망의씨앗 프레임으로 촬영한 사진을 인증하면 추첨 후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나라 대표 랜드마크인 잠실 롯데월드타워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에서는 희망의씨앗을 주제로 한 미디어파사드 영상을 송출한다. 한국무역협회의 협조로, 삼성동 코엑스 일대 대형 전광판에서도 생명나눔 홍보대사인 인플루언서 성해은이 출연한 생명나눔 홍보 영상 ‘뿌듯함을 예약하세요’를 볼 수 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삼열 원장은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기관들과 생명나눔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 그리고 고귀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기증자와 유가족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생명나눔 주간 희망의씨앗 캠페인을 통해 국민 모두가 장기·인체조직기증에 긍정적인 인식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붙임 「2025년 생명나눔 희망의씨앗 캠페인 참여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