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담당부서 : 대외협력팀 02-765-8739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장기기증 활성화 위한 뇌사관리업무협약 체결
2022-03-08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장기기증 활성화 위한 뇌사관리업무협약 체결
-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과 뇌사관리 업무협약 체결
- 경기 북부 최대 규모 종합병원, 장기기증 활성화 기대감 커
이날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4층 화상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원장, 김병식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은 의료 취약지로 꼽히는 경기 북부에 세워진 최대 규모 종합병원으로 시민의 건강을 지키며 고객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특히, 경기 북부 지역에서 유일한‘두 개의 헬리포트’는 여러 응급환자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내며 건강 도시를 구성하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뇌사관리업무 협약으로 장기기증 인식 개선과 뇌사추정자 발굴 및 관리에서 상호 협력 프로세스를 구축해 장기기증을 활성화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뇌사추정자 발생 시 타 지역으로 이송하지 않고 관내에서 기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김병식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장은“의료취약지로 꼽히던 경기북부에 자리잡은 을지대병원의 설립이념과 같이, 이번 협약으로 소중한 생명과 국민건강을 지키는 지역거점병원 역할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은“뇌사자 장기기증은 어려우면서도 새로운 생명을 살리는 숭고한 일이다.”라며“더 많은 환자들에게 장기이식으로 새로운 삶과 희망을 전달 할 수 있도록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과 함께 노력해 나가야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