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기조직기증원 KODA

보도자료

담당부서 : 대외협력팀 02-765-8739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생명나눔 주간 맞아 ‘희망의씨앗을 잡아라!’

2025-09-01

- 생명나눔 홍보와 건강 걷기를 결합한 국민 참여형 챌린지
- ‘희망의씨앗’ 캐릭터 잡기로 색다른 재미 선사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이삼열)이 오는 30일까지 ‘나눔이와 함께하는 희망의씨앗을 잡아라!’ 워크온(Walk On)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희망의씨앗을 잡아라!’ 챌린지 참여 방법

 

 

               

                                        ‘희망의씨앗을 잡아라!’ 챌린지 홍보 이미지

 

 

                 

                                   ‘희망의씨앗을 잡아라!’ 챌린지 캐릭터 잡기 화면

 

 

이번 챌린지는 제8회 생명나눔 주간(9. 8.~9. 14.)을 맞이하여, 국민이 일상 속 건강 걷기를 하며 자연스럽게 생명나눔 문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국민 누구나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후 참여할 수 있다.

 

필수 목표는 ‘걷기’와 ‘캐릭터 잡기’를 통해 9만 점을 달성하는 것이다. 9만 점이라는 목표에는 한 명의 뇌사장기기증자가 최대 아홉 명을 살린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걷기를 통해 1걸음당 1점, 하루 최대 8,000점을 얻을 수 있다. 캐릭터 잡기로 점수를 채우는 특별한 재미도 선사한다. 지도 화면에서 한국장기조직기증원 공식 마스코트 ‘나눔이와 이음이’(50점), 생명나눔의 상징 ‘희망의씨앗’(100점)을 눌러서 잡으면 하루 최대 2,000점이 인정된다. 기간 내 총 9만 점을 달성하고 보상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5천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필수 목표 달성 후, 추가 목표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인스타그램 ‘생명나눔 OX 퀴즈’ 게시물에 댓글을 단 화면을 갈무리(캡처)하여 워크온 게시판에 인증하면, 100명을 추첨하여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삼열 원장은 “이번 워크온 챌린지를 통해 국민 여러분이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소중한 걸음에 함께해 주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창구를 활용하여 생명나눔의 가치를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