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행사
KBS 오수진 기상캐스터, KODA 생명나눔 홍보대사 위촉식
2020.07.23 | 조회수 22612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서는 7월 22일 오수진 KBS 기상캐스터를 우리 기관의 생명나눔 홍보대사로 위촉했습니다. 오수진 기상캐스터는 향후 KODA에서 발행하는 각종 홍보물과 방송, 인터뷰 등에 출연할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오수진 기상캐스터가 2018년 심장을 이식받은 수혜자라는 점에서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의 인연에 큰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홍보대사 오수진은 “제게 심장과 함께 새 삶을 살게 해주신 기증자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한다"면서 "제가 기적을 경험하여 새로운 삶의 기회를 받았듯이 지금 이 순간에도 아픔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기증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미 장기기증 희망등록자이기도 한 오수진씨는 인체조직기증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바로 그 자리에서 조직기증 희망등록을 마쳤습니다.

조원현 원장은 “오수진 기상캐스터는 심장 이식을 받아 건강한 삶을 살고 있기에 생명나눔 홍보대사로 기증활성화의 중요성을 알리기에 가장 적합한 분이 아닌가 싶다”며, “오수진씨가 활동하는 기상캐스터의 업무가 궂은 날씨를 미리 알려주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는 역할인 것처럼, 앞으로 생명나눔 홍보대사로서 국민들에게 생명을 살리는 기증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서 장기이식이 유일한 희망인 이식대기자들의 희망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